top of page
작성자 사진세계예수교장로회 WPC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다”

Vaccine bottle for Covid-19 Coronavirus. Concept vaccine bottle vial with USA flag. 3D rendering.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전파율이 심상치 않다. 뉴욕 타임즈(NYT) 데이타 베이스(data base)에 따르면 지난 2주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률이 47% 증가했고, 사망자 수는 97%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현재 속도라면 매시간 34명의 미국인이 COVID-19 로 사망한다.

존스 합킨스(John’s Hopkins) COVID-19 추적기에 따르면, 미국은 어제 138,472명의 새로운 Covid-19 환자와 908명의 사망자를 발표했다.

병원은 (한계) 수용인원에 도달했으며, 포브스에 의하면 어제 텍사스 북부 의사들은 중환자실 침대에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환자보다 백신을 접종한 환자를 우선시 할수 있다는 내용의 메모를 부착했다.

댈러스(Dallas) 모닝뉴스는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으나, 어제 오후 마크 카사노아 MD 대변인은 예방접종이 중환자 분류 결정에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CNN에 따르면, 어제 100만 도스(doses)이상의 Covid-19 백신이 투여되었는데 이는 7월초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의 Covid Data Tracker에 따르면 미국인의 51.1%가 완전백신을 접종했으며, 60.2%는 최소한 한 번 이상의 Covid-19 백신을 맞은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든 행정부는 19일 전염성이 높은 델타 바이러스 변종사례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화이자(Pfizer) 모더나(Moderna)백신을 접종한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9월 20일부터 Covid-19 부스터 샷(Booster shot)이 제공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백악관은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의 면역관리 자문위원회인 엔테크(NTech)가 모더나와 화이자/바이오에 대한계획 발표에 대한 논의를 8월 24일에서 8월 30, 31일로 연기했다고 블룸버그(Bloomberg)통신이 보도했다.

CDC의 로셸 웰렌스키MD 국장은 “만약 부스터가 승인된다면 이것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CNBC가 어제 보도했다. 그는 “이번 세 번째 투약 후 매우 강력한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그래서 우리는 백신 측면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측면에서도 과학을 계속 연구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미국은 9월 21일까지 캐나다와 멕시코로의 불필요한 여행금지를 연장할 것이라고 CNN은 전했다.

AP 통신에 의하면 어제 앵커리지 공항에서 3,000장 이상의 중국산 가짜 Covid-19 예방접종 카드가 압수되었다고 한다.

델타 변형 바이러스가 난무하면서 새로운 일일 확진자 수와 전국적으로 15만 명을 넘어서는 이 때에, 개인과 공공의 건강과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엄격한 규칙과 마스크 의무를 지지해야 함이 바람직하다고 보여진다.

이애리 수습기자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ários


bottom of page